객체지향 프로그래밍, 구조체와 클래스 비교 2016. 5. 28. 16:44 - 티메르 IOS/Swift 이 글의 ID로 URL 전환 객체지향 프로그래밍, 구조체와 클래스 비교객체지향 프로그래밍원형, 틀(구조체, 클래스)을 만들고 그것으로 여러 그릇(인스턴스)을 찍어내는 것.공통점 값을 저장하는 속성을 변수나 상수로 정의할 수 있다.함수적인 기능을 제공하는 메소드(Method)를 정의할 수 있다.속성값에 접근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는 서브스크립트(Subscript)를 정의할 수 있다.객체를 원하는 초기 상태로 설정하게 하는 초기화 블록을 정의할 수 있다.기본 형태로 구현된 객체를 기반으로 함수적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확장(extends) 기능을 제공한다.특정 형식의 함수적 표준을 제공하기 위한 프로토콜을 구현할 수 있다.차이점 클래스의 특성을 다른 클래스가 물려받아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상속이 가능하다.실행 시 컴파일러가 클래스 인스턴스의 타입을 미리 파악하고 검사할 수 있는 타입 캐스팅을 제공한다.클래스 인스턴스에 할당된 리소스를 인스턴스가 소멸할 때 직접 해제할 수 있도록 소멸화 구문을 제공한다.클래스 인스턴스는 다른 객체로 전달될 때 레퍼런스 참조 형식으로 제공되며, 이때 레퍼런스 참조가 가능한 개수는 제약이 없다.ARCAuto Reference Counter: 메모리 참조, 해제를 담당 공유하기 게시글 관리 Philographer 저작자표시 'IOS > Swift' 카테고리의 다른 글 메소드 (0) 2016.05.28 프로퍼티 (0) 2016.05.28 클로져(Closure) (0) 2016.05.28 함수의 반환 타입으로 함수 사용 (0) 2016.05.07 인자값과 반환값 (0) 2016.05.07 댓글 트랙백 공유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반 소셜 댓글 로드 중… 트랙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트랙백 URL URL을 배껴둬서 트랙백을 보낼 수 있습니다 공유하려면 대상을 선택하세요 소셜 트위터 Facebook 카카오스토리 Band Naver Google+ 메시지 카카오톡 Line 기록 Pocket Ever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목록 2016.05.28 메소드 2016.05.28 프로퍼티 2016.05.28 클로져(Closure) 2016.05.07 함수의 반환 타입으로 함수 사용 검색 다른 글 더 보기 모든 글 보기 IOS/Swift 카테고리의 다른 글을 둘러봅니다 Philographer의 모든 글을 둘러봅니다